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잡동사니

해외여행 경비 ,계획 세우기

by 어색한1222 2016. 12. 6.
반응형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생각하고 싶지 않지만 반드시 준비해야 할것이 여행경비입니다.

각국의 통화로 환전해야 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하루에 얼마씩 사용하게 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먼저 총 여행경비를 뽑아보고 거기에 맞춰 여행계획표를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예산을 뽑을 때 꼭 필요한 항목이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해외여행 경비 계획

- 먼저 현지물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버스나 기차 등 교통비부터 숙박료, 필수 생필품(물이나 한기 식사비용) 가격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와 비교하여 물가가 어느 정도 인지 알아 두어야 합니다.

화폐단위가 다르므로 초반에는 쉽게 와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여행정보에 나와있는 가격등을 익숙해질 대 가지 자주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경비를 정할 때는 먼저 큰 항목부터 정해야 합니다. 항공료,체류비,여행준비 비용 순으로 정해야 합니다. 항목별로 예산을 나누게 되면 항목마다 줄이는 방법들이 잘 보일 수 있습니다.(값싼 항공권이나 숙박료 예약방법 등을 찾게 됩니다)


- 큰 항목을 정하면 일별로 다시 한번 예산을 짜야 합니다. 일별 예산은 숙박비,식비,교통비,여행경비(입장권 및 투어경비),비상금 순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 예산이 부족하다면 숙박비,교통비,식비,여행경비 순으로 줄여 가도록 해야 합니다.

단 여행경비를 줄일 때는 반드시 가능한 범위 안에서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교통비가 아깝다고 걸어서 1시간 거리에 있는 관광지를 하루에 4-5군데 다닐 수 없습니다. 이럴 대는 과감하게 관광지를 1-2군데 줄이도록 해야 합니다.


- 해외여행 경비,예산을 정할 때는 가이드북이나 여행정보 사이트에 나온 가격을 참고 해야 좋습니다.

단 책을 참고할 때는 물가가 오른 것을 염두에 두고 10-20% 추가로 예산을 잡는것이 좋습니다.


- 해외 여행의 시작은 여행준비 할 때부터입니다. 간혹 여행 출발전 여행 준비 비용을 예산에 포함 시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비 역시 꽤 쏠쏠하게 들어 갑니다. 만약 따로 책정하지 않는다면 여행에서 돌아온 후 밀려드는 카드값 때문에 우울해질 수 도있습니다.


해외여행 경비 ,계획 세우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