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이야기

홍준표 출마 지역구는?밀양 대구

by 어색한1222 2020. 1. 4.
반응형

홍준표 출마 지역구는?

홍준표 전 대표가 고향인 창녕 또는 대구 동구을에 출마 한다고 했습니다.당내에서는 험지 출마를 요구했는데 과연 공천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3일 4·15 총선에서 대구 동구을이나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에서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대구 동구을은 차기 대선을 위해 유승민 의원을 정리해야 한다는 의미이고, 밀양·의령·함안·창녕은 부산·울산·경남(PK)의 전략적 요충지라는 점에서 출마를 고려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디에 출마늘 하든 본인 자유의사지만 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험지에 출마해 여당의 인지도 높은 사람과 빅매치를 해도 홍준표 전 대표는 충분히 승산이 있어보이는데 일단 원내 진입이 목표인것 같습니다.


명분이 좀 약해 보이긴 한데 요새 자유한국당을 보면 황교안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그렇다고 홍준표가 대안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홍준표가 대구을에 출마하면 보수진영 빅매치가 이루어 질겁니다.유승민과의 맞대결이 재밌어 보이는데 둘 중 패자는 정계 은퇴를 하게 될겁니다.하지만 통합이라는 변수가 있어 실제로 붙을지는 모르겠네요
대구 동구을은 이날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보수당 창당을 준비 중인 유승민 의원의 지역구입니다.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은 한국당 엄용수 전 의원의 지역구였다가, 엄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불법 자금을 받아 의원직 상실형을 확정받으면서 현재는 현역 국회의원이 없습니다.
홍 전 대표는 tbs 라디오 '김지윤의 이브닝쇼'와의 인터뷰에서도 "보수통합이 안 되면 유승민 의원은 다음 대선에 나올 것"이라며 "대구·경북(TK) 분열 방지를 위해 유 의원을 이번에 주저앉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대구 동구을 출마를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과연 홍준표의 지역구가 어디가 될지 얼마 남지 않은 총선에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